환경 문제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면서 제품 선택 시 친환경과 윤리적 요소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체크슈머'와 '그린슈머'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국내산 유기농 원물과 프리미엄 가공식품 중심의 지속가능한 소비를 제안하는 친환경 그린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기획전은 신선식품 10품목과 가공식품 6품목 등 유기농∙친환경 제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올가는 2008년부터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명장으로 선정하는 '올가 마이스터'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획전에서는 유기농 블루베리, 유기농 육보 딸기잼, 유기농 밀키퀸 백미 등 마이스터들이 재배한 고품질 유기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는 오는 26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방이∙방배∙강남)과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 내 올가 몰에서 최대 20% 할인인된 가격으로 진행된다.
한동희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장은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몸에도 좋고 환경에도 이로운 유기농 원물과 가공식품을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하실 수 있도록 가치 있는 소비 경험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최동근 사무국장은 "기획전은 친환경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유기농 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계기된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dukim5678@safetimes.co.kr
관련기사
- 풀무원 30초 완성 '김자반 무침 키트' 출시
- 풀무원, 김치 문화 서포터즈 '김치러버스' 1기 모집
- 풀무원 미국법인 '식물성 지향 식품' 캠페인
- 풀무원 당↓식이섬유↑'찰곤약떡볶이' 출시
- 풀무원-공차, 두유푸딩 '두화' 활용 신메뉴 출시
- 풀무원, 미국 두부·누들 성장세에 K-간식도 '쑥쑥'
- 풀무원 '반듯한식' 통곡물·병아리콩 밥 3종
- 풀무원식품 리뉴얼 '요즘 탱탱쫄면' 출시
- 풀무원녹즙, 장 건강 '식물성유산균 민감장엔'
- 풀무원, 휴게소 '착한 메뉴' 먹고 나눔 실천
- 올가홀푸드 '지속가능 식재료' 활용 쿠킹클래스
- 올가홀푸드 실속 담은 '추석 명절 기획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