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칠성음료가 출시한 칠레 와인 트리플C 블랙 에디션.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가 출시한 칠레 와인 트리플C 블랙 에디션.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4일 칠레 와이너리 산타리타(Santa Rita)의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 '트리플C'의 한정판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가 2010년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인 트리플C는 칠레의 와인 산업을 이끌어 온 산타리타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이다.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부드럽고 섬세한 향의 '카베르네 프랑' △강렬한 탄닌과 구조감의 '카베르네 소비뇽' △칠레 대표 품종 '카르메네르' 등 3 가지 주원료의 첫 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다.

특히 카르메네르는 포도가 자라는 최적의 기후 마이포밸리(Maipo Valley) 지역의 80년 이상 수령 포도나무에서 수확해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한정판 제품은 농축된 세 품종에 새로운 블렌딩 비율을 도입하고 더 긴 오크 숙성 기간을 적용해 독특한 구조감과 완숙한 풍미를 구현했다. 

14도 알코올에 잘 익은 검붉은 과실향, 신선한 미네랄과 풍부하고 플로럴한 아로마, 잘 익은 탄닌의 맛이 특징이다.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트리플C 블랙 에디션은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