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 4조원 시대를 열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출은 4조245억원, 영업이익은 1849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필리핀펩시 등 글로벌 사업과 제로음료, 소주 '새로'가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필리핀펩시는 롯데칠성음료 연결재무제표에 2023년도 4분기부터 적용됐다. 지난해부터 연간 실적이 온전히 반영되며 롯데칠성음료의 2023년도 연매출 3조원 돌파 이후 1년 만에 4조원 달성을 견인했다.
이밖에도 해외 자회사가 있는 파키스탄이 2023년 대비 267억원 성장한 연간 147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미얀마가 58억원 증가한 68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 밀키스, 레쓰비, 새로, 순하리 등의 수출 품목이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수출 실적도 연간 2000억원을 넘어선 2022억원을 기록했다.
제로 슈거 트렌드가 반영된 제로 슈거 소주 '새로'는 202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10월말 기준 누적 판매 5억병을 넘어서는 등 소주 시장의 주요 브랜드로 성장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는 국내 사업에 대한 제로 탄산음료, 소주와 맥주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자회사의 수익률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하며 음료와 주류를 아우르는 한국 대표 종합음료기업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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