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얼음컵+박카스+사이다)를 정식 상품화해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GS25는 박카스 구매 고객이 함께 소비하는 다빈도 상품 1위가 얼음컵, 2위가 사이다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아제약에 상품 개발을 제안해 협업을 추진했다.
오는 25일 출시되는 '얼박사'는 얼음컵에 박카스와 사이다를 취향껏 넣고 골고루 섞어 먹는 음료로 GS25와 박카스 제조 기업인 동아제약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얼박사는 RTD캔으로 구현해 음료 편의성을 높였으며 가격은 2300원으로 직접 제조해 마시는 비용과 단순 비교할 시 최대 32%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얼박사 출시를 기념해 무더위가 본격화되는 다음달부터 오는 8월까지 1+1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차별화, 시즌성, 화제성 등을 모두 고려해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를 정식 상품으로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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