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해 퍼스널컬러 진단부터 화장품 쇼핑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고객이 AI 뷰티 키오스크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QHD 5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가 3초만에 피부·눈·입술 색상을 정밀 스캔한다.
이후 피부 명도·채도·색온도 등을 종합 분석해 개인별 퍼스널컬러를 도출하고 이에 어울리는 블러셔, 립 등의 색조 화장품을 추천한다.
추천 제품은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14종의 GS25 전용 브랜드로 구성되며 진단 후 매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AI 뷰티 디바이스는 눈 형태, 입술 두께, 코 폭, 상∙중∙하안부 비율 등 얼굴형을 정밀 분석한 안면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AI 스타일 컨설턴트가 메이크업, 헤어, 쥬얼리 스타일을 제안하며 모든 분석 결과는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 레포트 형식으로 휴대폰에 다운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서울 종로 GS25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론칭되며 연내 10개 점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신규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8월 한 달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송정환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매니저는 "AI 뷰티 디바이스는 MZ세대 맞춤형 체험 서비스로 진단부터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편의점을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기 위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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