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CU 모델이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한 두 번째 주류 상품 레드 하이볼을 홍보하고 있다. ⓒ CU
▲ 편의점 CU 모델이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한 두 번째 주류 상품 레드 하이볼을 홍보하고 있다. ⓒ CU

편의점 CU가 지드래곤(G-DRAGON)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한 두 번째 주류 상품 '레드 하이볼'을 18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달 CU 올림픽광장점 팝업스토어에서 하루 8888캔 한정으로 첫 선을 보인 뒤, 개시 첫날부터 외국인을 포함한 고객들의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며 연일 완판을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레드 와인 베이스에 탄닌감과 은은한 포도향, 레몬의 산미가 어우러진 생과일 하이볼로, 브랜드 특유의 세계관인 '우주로의 확장' 콘셉트를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CU는 앞서 지난 4월 '피스마이너스원 블랙 하이볼'을 한정 출시해 출시 직후 100만 캔이 판매되며 상반기 편의점 주류 시장의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500만 캔을 돌파한 상태다.

CU 관계자는 "레드 하이볼이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높은 관심을 받은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출시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협업을 통해 새로운 주류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두 번째 협업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완판 행진을 이어간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해당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판매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