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18일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의 금융상품몰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편 핵심 내용은 기존에는 예금, 대출 등 일부 금융 상품만 가입할 수 있었지만 개편 이후에는 보험, 신탁, 퇴직연금 등도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상품 가입의 첫 단계인 상품탐색은 해시태그와 인기 검색어를 통한 빠른 검색, 개인맞춤형 상품 추천 등을 제공하고 이후 세부 상품정보는 액션 이미지 아이콘과 이해하기 쉬운 금융 용어 등으로 구성했다.
상품 가입 단계는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유사한 절차들을 통합했고 가입 도중 이탈해도 상품 가입 절차를 이어갈 수 있게 했다.
또한 농협은행은 서비스형플랫폼 클라우드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플랫폼을 적용해 안정성을 강화해 응답속도도 기존 대비 40% 이상 개선됐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상품 가입 여정을 제공하기 위해 개편을 진행했다"며 "올원뱅크의 금융서비스와 상품을 지속 개선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서 기자
ruie0426@saf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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