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상장지수펀드(ETF·474220)를 신규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ETF(474220)는 미국 나스닥100 지수 내 상위 10개 빅테크 기업에 투자한다. 빅테크 기업은 강한 경제기초(펀더멘털)를 기반으로 지난해 미국 경제를 주도했고 최근엔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어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안정성을 추구한다. 커버드콜이란 주식 현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이다.
다만 100% 콜옵션을 매도하는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와 달리 옵션 매도 비중은 평균 40%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빅테크 주식 포트폴리오와 나스닥100 옵션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으로 시장의 성장을 따라가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ETF(474220)는 연간 10%대의 배당 수익을 목표로 국내 최초로 매월 중순 배당금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과 SK증권에서 ETF(474220)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하는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명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운용부문 선임매니저는 “ETF를 통해 성장주와 배당주의 균형을 맞춘 수익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며 “특히 한 김나은달에 2번 배당을 받을 수 있는 투자 포트폴리오로 배당금을 생활자금으로 활용하거나 재투자한다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미 증권위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승인 … 관련주 급등
- 삼성운용 "청룡의 해, ETF 키워드 DRAGON 선정"
- 신한자산운용, SOL 미국 30년 국채 커버드콜 ETF 신규 상장
- 신한투자증권, 투자플러스 '미국주식 추천' 서비스 오픈
- 신한자산운용, SOL 국고채 30년 액티브 ETF 상장
- 한투운용, K팝 엔터주 집중투자 ACE KPOP포커스 ETF 출시
- 우리자산운용, 통합법인 출범 … "순자산 43조원 규모"
- 한화운용, K리츠fn ETF 월배당으로 전환 … 연 7% 배당
- 미래에셋생명, 보험계약대출 금리 0.5%p 인하
- 미래에셋자산운용, 신규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 출시
-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당기 순이익 60% 감소 … "PF·대체투자 손실 반영"
-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10만원 돌파' 이벤트
-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배당금 전액, 젊은이들을 위해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