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의 '천연 펄프 흡수패드'가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의 '천연 펄프 흡수패드'가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국내 최초 천연 펄프 원료로 만든 식품 흡수 패드인 '천연 펄프 흡수패드'로 제19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해 패키징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제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에 선정된 '천연 펄프 흡수 패드'는 수산물·육류 등 신선식품 포장 시 사용되는 흡수 패드의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천연 펄프로 대체해 개발했고, 폐기 시 기존 흡수 패드와 달리 자연 분해가 쉬워 지속가능한 대안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세계푸드는 '천연 펄프 흡수패드'를 수산물·육류 제품 포장에 사용을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적용 상품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천연 펄프 흡수패드는 환경은 물론 안전성·상품성도 확보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까지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술을 다양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