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이 고객의 편리한 쇼핑 환경을 위해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의 시스템을 개편한다. ⓒ 대상
▲ 대상이 고객의 편리한 쇼핑 환경을 위해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의 시스템을 개편한다. ⓒ 대상

온라인 쇼핑의 일상화로 업계에서는 유통·물류 비용 절감과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자사몰 강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대상은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의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을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사용자 맞춤형으로 화면 구성을 최적화했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주요 상품 노출 수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려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들이 정원e샵의 풍성한 혜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쿠폰 정보, 라이브ON 등의 배치를 상단으로 조정했다.

상품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쿠폰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 금액을 명확하게 표시했다. 장바구니에서는 무료배송까지 필요한 금액을 안내해 보다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상품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적립금 혜택을 강조해 실속 있는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정원e샵 이용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을 단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