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출시 1년 여만에 700만봉(80g 단량 기준)이 팔렸다고 3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은 1인분 국물 기준으로 1억4000만명분이고 누적 매출은 3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이다.
제품은 '멸치디포리 육수'와 '사골 육수' 2 종류다.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녹아 진한 육수를 낼 수 있어 국물요리와 볶음요리에 활용도가 높다.
최근 3년 코인육수 시장의 성장률이 평균 30%로 조사됐다.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가 늘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조미소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브랜드의 지향점인 심플 쿠킹을 선도하는 대표 편의형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dukim5678@safetime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