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전자가 AI TV를 앞세워 올해 △글로벌경영협회(GMA) △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표준협회(KSA) 등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AI TV를 앞세워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표준협회(KSA) 등 4개의 국내 주요 기관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AI TV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GCSI) TV 부문 2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도 79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27년 연속 TV 부문에서 1위,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기관인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의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84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ACSI는 삼성이 오랜 기간 글로벌 TV 시장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