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조 4442억원 영업이익 2670억원
CJ제일제당은 올 1분기 매출 4조4442억원과 영업이익 267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식품사업은 내식 트렌드 확산, 온라인 플랫폼과의 전략적 협업으로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 햇반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했다.
해외 식품사업은 북미의 경우 시장 점유율 1위인 비비고 만두는 2위 브랜드와 3배 이상 차이나는 독보적인 1위를 유지했다. 또 쌀가공품 수요가 증가하며 냉동밥 매출이 23% 뛰었다.
특히 신영토 확장 전략을 토대로 주요 유통 채널 진출에 집중한 유럽과 호주는 매출이 45%, 70%씩 크게 증가했다.
바이오사업부문은 사업구조를 고부가가치 품목 중심으로 재편한 것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져 매출 1조216억원, 영업이익 978억원을 기록했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Feed&Care는 주요 사업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축산 사업이 안정화 추세로 접어들며 적자를 큰 폭으로 줄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영업이익률이 높은 글로벌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국내 사업은 수익 극대화 전략 하에 강도 높은 비용 절감 등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dukim5678@saf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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