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우아한청년들이 배달라이더들의 여름철 건강과 휴식을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 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이벤트를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고용노동부와 협업하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커피트럭은 전국 라이더를 대상으로 범위를 확장했다.
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지난해부터 공동 운영하는 라이더 안전지원 프로그램으로 계절별 맞춤형 지원활동으로 안전한 배달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커피트럭 이벤트는 지난 1월과 4월 안내·정보 콘텐츠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오프라인 이벤트뿐 아니라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라이더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그램 랜선 커피트럭도 운영된다.
오프라인 커피트럭 이벤트는 1차(7월 30일 오후 2~5시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배달존2)와 2차(8월 5일 오후 2~5시 서울시 중랑구 면목역 광장)로 2회 진행한다.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는 △아이스커피 등 냉음료 제공 △100% 안전용품 당첨 룰렛이벤트 △온열질환 예방 키트&편의점쿠폰 증정 안전 백일장 이벤트 △배민라이더웨어 체험존 △에어컨·그늘막 등으로 조성된 쉼터 등 5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온라인 랜선 커피트럭도 진행한다. 배민커넥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만의 더위 대처법을 공유하는 라이더 1000여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하며 우수응모자 20명에게는 △배민조끼 △헬멧쿨패드 △쿨시트 △3M 안전종합세트 등을 전달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여름철에 배달하는 라이더들이 잠시나마 쉬어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용노동부와 커피트럭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는 수도권뿐 아니라 전국으로 온라인을 통해 참여범위를 확대한 만큼 더 많은 라이더가 혜택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실질적인 안전 프로그램과 캠페인으로 라이더들의 지속가능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