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교보생명과 손잡고 편의점과 독서가 결합된 이색 상품 '문장 한입 팝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독서를 멋지고 세련된 활동으로 인식하는 '텍스트힙(Text-Hip)' 트렌드에 맞춰 진행한 이번 협업 상품은 단순한 먹거리 상품 출시를 넘어 편의점 채널에서 만날 수 있는 독서의 즐거움이라는 이색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문장 한입 팝콘은 달콤한 카라멜 팝콘과 고소한 버터 팝콘이 반반 구성되어 단짠 조화를 이루는 상품이다.
팝콘 안에는 소설과 에세이에서 발췌한 위로와 힘이 되는 60종의 문장이 랜덤으로 적힌 책갈피 굿즈가 동봉돼 있다.
CU와 교보생명의 콜라보를 기념해 교보문고 강남점 지하 1층에서 '문장 한입 상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편의점 콘셉트로 운영되며 문장 한입 팝콘과 CU에서 판매되는 상품 모양의 다양한 엽서카드 등이 진열·증정될 예정이다.
BGF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 강병학 팀장은 "문장 한입 팝콘은 MZ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텍스트힙에서 착안해 편의점 먹거리에 독서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dukim5678@safetime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