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이 슈퍼앱 신한 슈퍼SOL 을 출시한다. ⓒ 신한금융그룹
▲ 신한금융그룹이 슈퍼앱 신한 슈퍼SOL 을 출시한다.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발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 을 출시한다.

18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해 한 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통합앱이다.

신한 슈퍼SOL은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와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잠금효과(Lock-in Effect)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 슈퍼SOL 광고는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뉴진스'가 맡았다.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모델로 활동하게 될 뉴진스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혁신적인 이미지로 미래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신한금융의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오랜 기간 준비하면서 핵심 기능을 한 곳에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고객 편의를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고민한 만큼 슈퍼SOL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편리하고 빠른 금융 서비스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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