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매장에서 모델들이 캐릭터 콜라보 상품과 캐릭터 인형을 들고 있다. ⓒ GS25
▲ GS25 매장에서 모델들이 캐릭터 콜라보 상품과 캐릭터 인형을 들고 있다. ⓒ GS25

GS25가 10대들의 감성과 눈높이에 부합하는 먹거리 상품 전략 정비에 나섰다.

GS25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주요 대상 고객으로 한 △깜자X크림치즈머핀 2종 △베베더오리X에그불고기 조리빵 3종을 시작으로 인기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깜자와 베베더오리는 귀여운 모습에 솔직한 입담과 개성 있는 세계관으로 각종 소셜미디어와 메신저 상에서 10·20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모티콘 캐릭터다.

GS25는 상품들에 인기 캐릭터가 들어간 포장지를 채택하고 내용물의 주재료도 각각 제휴 이모티콘 캐릭터의 개성이 연상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깜자 콜라보 상품에는 캐릭터의 주요 특징인 감자를 활용한 큐브 감자샐러드를 활용했고 베베더오리 콜라보 상품에는 캐릭터의 노란 주둥이를 포인트로 한 계란 후라이가 주재료로 쓰여 햄버거, 잉글리시머핀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된다.

또한 GS25는 상품 가격을 2800원에서 2900원 사이로 책정해 GS25가 판매하는 햄버거류 상품 26종의 평균 가격(3400원)보다 낮다고 강조했다. 

조현정 GS25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잘파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캐릭터 콜라보 뿐 아니라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상품 내용물 구성, 가격 정책까지 섬세하게 기획해 소비자들의 시각과 미각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