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이 GS25에서 선보이는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들고 있다. ⓒ GS리테일
▲ 모델이 GS25에서 선보이는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들고 있다. ⓒ GS리테일

물가 안정을 위해 내놓은 편의점 GS25의 가격 소구형 자체브랜드(PB) 상품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리테일은 GS25가 물가안정을 위해 확대하고 있는 가격 소구형 PB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이번달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GS25에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본격적으로 도입한 지 5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리테일이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업체를 발굴해 운영하고 있는 상생형 전용 브랜드 상품이다. 동일 상품군 내 일반 상품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해 가성비 상품으로도 인기가 많다.

GS25는 현재 17종의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판매가 가장 우수한 상품은 △리얼신선계란15입 △리얼스모크훈제닭다리170g(2800원) △리얼건오징어두마리80g(9800원) △리얼구운란6입(3900원) △리얼천연펄프화장지24롤(1만1700원) 순이었다.

다음달에는 △리얼통통소시지 2종(2500원) △리얼땡초점보어묵바130g(2700원) △리얼영화관버터구이오징어40g(3800원) △리얼슬라이스쥐포120g(5900원) 5종을 순차 도입하며 리얼프라이스 상품 라인업을 22종으로 확대한다.

또 GS25는 리얼프라이스 매출 100억원 돌파를 기념하고 물가 안정 촉진을 위해 다음달 한달 간 지에스페이(GS Pay) 로 결제하면 리얼프라이스 전 상품 1+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리동네GS 앱에서는 리얼대패삼겹살(450g·냉동) 상품을 GS Pay로 결제하면 5000원을 할인해 개당 2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고객들이 즐겨 찾지만 가격 민감도가 높은 품목에 대해 연말까지 15~20개의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동시에 고객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매월 이달의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박종서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고물가로 합리적 소비를 실천하려는 고객에게 가성비를 앞세운 PB 브랜드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많은 성원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물가안정과 실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을 갖춘 상품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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