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기아는 강화된 전기차 고객 케어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전기차 점검서비스 확대개편 △CCS 라이트 서비스 제공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 등을 시행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전기차 점검 확대로 차량 기본 점검과 전기차 안심 점검이 통합되고 무상점검 기간·항목이 늘어난다.
CCS 서비스는 긴급출동·에어백 자동 전개 서비스·전기차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기간이 10년으로 확대되며 서비스 미적용 차량도 신청이 가능해졌다.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이 신규 도입돼 화재사고 피해자는 재산피해에 대해 최대 100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고객 케어 강화를 통해 만족·신뢰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kdh2091002@safetime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