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유플러스 관계자가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사이버위협에 대해 관제하고 있다. ⓒ LGU+

LG유플러스는 지난해 AI 악성 앱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스미싱 범죄의 URL 변조 공격을 실시간으로 감지·차단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개월 동안 개인정보 탈취를 막은 사례가 6만2000건에 이른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경찰청과 협력해 공공기간‧통신사를 사칭하는 스미싱 문자에 포함된 악성 URL을 분석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범죄 조직이 시스템에 의해 차단한 사실을 인지하면 URL을 단축‧변화해 정상 사이트로 위장하는 수법을 파악한 LG유플러스는 AI 솔루션을 도입해 정밀 분석했다. 이로써 피싱 사이트 접속 차단과 악성 앱 존재 여부 판별이 가능해졌다.

항후 문자테스트베드 구축 등으로 체계를 강화해 고객 피해 예방에 주력할 계획이다.

홍관희 정보보안센터장은 "스미싱 우회 시도가 거세지는 만큼 추가 대응책을 강화해 고객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