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 ⓒ LG 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2025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리스트에 올랐으며 배터리 업체 가운데 1위로 선정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캐나다 투자자문·경제전문 미디어그룹 코퍼레이트 나이츠가 발표한 2025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서 배터리 업계 1위·종합평가 12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매년 연 매출 10억달러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평가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100대 기업 명단을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하고 있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순위는 세계 주요 투자자·기관 사이에서 ESG경영 성과 지표 가운데 가장 영향력이 큰 평가로 꼽힌다.

올해는 835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매출 △지속 가능한 투자 △자원·인력 관리 △재무 성과 △공급망 관리 등 25개의 주요 성과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속 가능 매출·투자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또 배터리 생산 공정 에너지 효율화, 재생에너지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등 탄소 중립 목표를 기반으로 한 경영 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명 사장은 "지속가능성을 향한 우리의 노력과 ESG 분야 리더십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며 "고객 가치 실현과 지속 가능한 배터리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