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공정거래·상생협력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평가 결과에 따라 최우수·우수·양호·보통·미흡 등 5개 등급으로 분류된다.
코웨이는 파트너사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 성장 지원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코웨이는 파트너사의 성장·경쟁력 제고를 위한 코웨이 상생 협력 10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제조 혁신 기술·성장 인프라 지원 △경영 안정 금융 지원 △ESG 컨설팅·역량 강화 △우수 파트너사 포상제도 등으로 구성돼 있고, 파트너사의 안정적 경영과 지속 성장을 위한 코웨이의 대표적 상생 모델이다.
코웨이는 2011년부터 200억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파트너사의 자금 운용을 지원하고 있고 납품대급 연동제를 통해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른 협력사의 부담을 완화하고 있다.
김기배 코웨이 생산구매본부장은 "파트너사의 경쟁력을 곧 코웨이의 경쟁력으로 여기며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협력 체계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