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혁신 기술과 새로운 기능을 대거 탑재한 2024년형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와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신제품을 출시했다. ⓒ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혁신 기술과 새로운 기능을 대거 탑재한 2024년형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와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신제품을 출시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혁신 기술과 새로운 기능을 대거 탑재한 2024년형 게이밍 모니터와 고해상도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평면 16:9 비율의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2종과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라인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삼성전자만의 독자적인 번인 방지 기술인 삼성 OLED 세이프가드+를 최초로 적용했다. 

삼성 OLED 세이프가드+는 세계 최초로 진동형 히트 파이프를 모니터에 적용한 다이나믹 쿨링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2024년형 OLED 모니터 신제품은 미국 안전 인증기관인 UL의 검증을 받은 OLED 글레어 프리 기술을 적용해 외부로부터의 빛 반사를 줄여준다.  

오디세이 OLED 시리즈만의 초슬림 메탈 디자인과 게임 화면을 분석해 조명 색상을 바꿔주는 코어 라이팅+을 적용해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오디세이 OLED G8(G80SD)은 AI 프로세서인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4K AI 업스케일링 기능을 제공한다.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신제품 5종(S80UD·S80D·S70D·S60UD·S60D)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소 10%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했다.  

장시간 작업으로 지친 눈을 보호하기 위해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인증 받은 인텔리전트 아이 케어 기능을 지원한다. 

2024년형 뷰피니티 시리즈는 모니터 최초로 간편 설치 스탠드를 적용해 도구나 나사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 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해 △높낮이 조절 △상하 각도 조절 △가로·세로 전환 등이 가능하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역대 가장 강력한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오디세이 OLED G8를 선보임으로써 모니터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려고 했다"며 "삼성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해 세계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고 글로벌 시장 리더십을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