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드올로지의 캔디형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 크리스피. ⓒ 어댑트

최근 저속노화 트렌드가 떠오르며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가 주목받고 있다.

애사비 열풍에 따라 유통업계는 기존 액상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애사비는 사과를 자연적으로 발효해 만든 천연 식초로 체중 감량과 혈당 조절, 당뇨 관리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다만 기존 액상 제품은 식초 특유의 강한 맛과 향 때문에 섭취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어댑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드올로지는 지난해 10월 캔디 형태의 애사비 크리스피를 출시했다.

푸드올로지는 코스맥스바이오의 미니탭 기술을 적용한 캔디에 100% 유기농 영국산 애플사이다비니거 원액을 함유해 설탕 등 첨가물 없이 자연 발효한 사과초모식초를 담았다.

애사비 핵심 성분인 초모를 캔디 1알에 47%까지 압축해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티젠은 지난해 12월 국내산 풋사과를 활용한 '애플사이다비니거 분말 스틱'을 출시했다.

스틱당 1500mg의 애사비와 함께 열에 강한 4세대 포스트바이오틱스 3종 혼합 유산균을 함유해 알코올, 초산, 말로락틱으로 3단계 자연 발효를 거친 분말을 사용했다.

풋사과는 7~8월에 수확한 재료를 활용해 사과주스 맛을 구현했다.

안국약품은 지난달 'The 탱글한 애사비 5000' 젤리를 선보였다. 한 포당 5000mg의 고함량 애사비를 함유하면서도 거부감이 들 수 있는 강한 향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젤리에는 나타드 코코를 첨가해 식감과 포만감을 개선했으며 저당 설계로 부담 없는 섭취가 가능하게 만들었다.

푸드올로지 관계자는 "애사비는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내 당 축적을 최소화한다"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이나 탄수화물, 단 음식을 즐겨 드시는 분들께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애사비를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개발했다"며 "2월 한 달간 올리브영에서 증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니 제품을 경험하고 꾸준한 건강 관리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