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가 사내 AI를 활용한 고객 편의성 개선에 나섰다. ⓒ 신한카드
▲ 신한카드가 황금 연휴를 맞아 맞춤형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 이벤트 '힘내자 대한민국! 황금연휴, 황금소비 Plan'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의 최근 3년 추석 소비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분석에 따르면 전 연령대에서 여행에 대한 관심이 가장 뚜렷하게 나타났다. 쇼핑·선물도 주요 공통 관심사로 언급됐다.

또 장기 연휴의 특징으로 외식·배달 이용 증가와 미용시술 등 고액 결제 이용 증가를 포착했다.

신한카드는 이같은 추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족을 위한 행복 △나를 위한 플렉스 △신나는 해외여행 △우리집이 최고! 집콕 △스마트한 쇼핑 등 5가지 컨셉의 플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가운데 신나는 해외여행 플랜은 해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월렛 이용 때 최대 5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또 트립닷컴에서 신한 비자 신용카드로 숙박·항공권 결제 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집이 최고! 집콕 플랜은 연휴 기간의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지원한다. 유튜브 프리미엄·넷플릭스·웨이브·멜론 등 OTT 신규 구독 고객에게 최대 6000원까지 캐시백 혜택, 땡겨요 배달 앱을 이용하면 매일 5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벤트별 행사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페이·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