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전자
▲ LG전자 임직원들이 지난 26일 서울 영등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해 쉽고 안전한 가전제품 사용법을 알려주는 쉬운 가전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했다. ⓒ LG전자

LG전자는 장애인 고객들의 쉽고 안전한 가전제품 사용을 위한 지원활동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제품 접근성을 높여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적극 실천하는 차원이다.

LG전자는 비영리단체인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피치마켓과 협력해 서울과 창원·평택·구미 등 전국 각지의 장애인 기관 20곳에서 고객들에게 가전제품 사용법을 알려주는 쉬운 가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LG전자는 모든 고객이 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자체 개발한 보조 액세서리 LG 컴포트 키트 600개를 장애인 복지관 20곳에 전달하고 가전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세탁기 도어를 여닫기 용이하게 돕는 액세사리 이지핸들은 어떻게 세탁기 도어에 부착하는지 알려주고 적은 힘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느린 학습자나 발달장애 아동이 가전제품 사용법과 작동 원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제작한 쉬운 글 도서 1500권과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티커도 전달한다.

또한 쉬운 글 도서를 활용해 화재 위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전자레인지 사용법을 알려주는 등 가전제품 안전 교육도 진행한다.

느린 학습자 및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진행하던 가전 학교 원 데이 클래스도 비장애 어린이까지 확대 진행하고 있다.

가전 학교 원데이 클래스는 놀이를 통해 가전제품의 전기적·기계적 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현재까지 특수학급과 LG 전자 베스트샵 등에서 27번 진행됐으며 180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

LG전자는 고객의 가전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려는 계획이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은 "모든 고객이 더 나은 편의를 경험하고 제품을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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