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일본 시장에서 '이지덤 뷰티'의 입점 점포수가 1000곳을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지덤 뷰티는 '습윤 드레싱 전문 브랜드'로 대웅제약 일본 법인을 통해 정식으로 지난해 5월 현지 허가를 획득한 뒤 앳코스메(@cosme) 8개 점포, 로프트(LOFT) 110개 점포, 돈키호테 225개 점포 입점에 성공했다.
올 상반기 아인즈 앤 토르페(AINZ&TULPE) 30개 점포, 플라자(PLAZA) 70개 점포 등에 입점해 런칭 9개월 만에 현재까지 1026곳에 입점을 완료했다.
특히 일본의 5대 대형 멀티숍으로 꼽히는 △돈키호테 △로프트(LOFT) △플라자(PLAZA) △앳코스메(@cosme) △아인즈 앤 토르페(AINZ&TULPE) 등 455곳에 입점했다.
또 인플루언서 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인 '립스(LIPS)'에서 스팟패치 부문 2위에 오르는 등 품질까지 인정받고 있다.
대웅제약은 일본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쿠텐(RAKUTEN), 한국 화장품·의류 구매처로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쇼핑몰 큐텐(Qoo10)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망을 강화하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일본 시장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빠른 시장 안착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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