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 올해 누적매출액(지난달기준)이 100억원을 돌파,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봉을 넘어섰고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도 출시 3개월 만에 300만개가 팔렸다.
오리온은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후 나쵸·예감 등 제품군을 확대하고 바베큐·치폴레·갈릭 등 다양한 소스를 접목한 제품을 선보였다.
2017년에는 제품의 특징을 더욱 직관적으로 전하기 위해 제품명을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오!감자 찍먹'으로 변경했으며 지금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찍먹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20년넘게 사랑받아 온 찍먹 과자들이 오리온만의 독보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과자 하나도 더 맛있고 색다르게 즐기려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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