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배터리 개발 벤처기업 사이온 파워에 지분 투자를 해 리튬메탈전지 기술 확보에 나섰다. ⓒ LG에너지솔루션
▲ LG에너지솔루션이 킴롱모터스와 28일 베트남 후에시에서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베트남 킴롱모터스와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킴롱모터스는 베트남 운수업체 푸타그룹의 자동차 부문 자회사로, 600헥타르 규모의 공장을 통해 연간 버스 1만대를 생산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 신흥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신규 고객사를 확보한다.

킴롱모터스는 협약을 통해 전기버스에 탑재할 원통형 배터리 셀을 공급받게 된다. 킴롱모터스는 운영비 절감과 장거리 노선에 적합한 NCM 배터리 공급처 확보를 위해 협약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킴롱모터스는 이날 후에시에 배터리 팩 제조·조립 공장 건설 계획도 발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킴롱모터스와의 협약을 통해 배터리 셀 고객사를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킴롱모터스 관계자는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공급망 안정과 품질 관리, 비용 효율화를 동시에 달성하겠다"며 "베트남 전기차 경쟁력을 높이고 베트남을 아시아 청정에너지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