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부진과 저가 철강으로 인해 현대제철이 지난해 부진을 면치 못했다.
현대제철은 공시를 통해 2024년 연결기준 △매출액 23조2261억원 △영업이익 3144억원 △당기순이익 1232억원 등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대비(25조9148억원) 10.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7983억원에서 60.6%, 당기순이익은 4430억원에서 72.2%의 감소세를 보였다.
현대제철은 어려운 경영 환경 가운데서도 부채비율을 전년 대비 1.9%p 감소한 78.7%로 줄여나가는 등 재무구조 건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4분기 영업이익은 1090억원으로 전년 동기(영업손실 2291억원)와 비교해 흑자 전환했으며 매출과 순이익은 5조6127억원과 1058억원이다.
현대제철은 3세대 강판 개발 등 고부가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차강판 공급능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 현지 판매 물량을 확보하고 통상·탄소규제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유럽영업실을 신설한다.
미국 조지아, 인도 푸네 SSC 건설로 자동차강판 공급 해외 인프라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성장 시장 투자도 지속할 예정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올해도 철강시황 둔화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고부가 판재 제품의 안정적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봉형강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올해는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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