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소정보기술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 ⓒ 미소정보기술
▲ 미소정보기술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 ⓒ 미소정보기술

미소정보기술이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MP는 의료기기의 설계부터 개발, 생산, 시판 후 관리 등 전 과정에서 안전하고 유효하며 의도된 용도에 적합한 품질로 일관성 있게 제조·판매됨을 보장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리하는 품질경영시스템 규격이다.

미소정보기술은 이 GMP 인증을 통해 의료기기 소프트웨어를 제조할 수 있는 역량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또 의약품, 화장품, 식품 등 인간의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해 국내외 생성형 AI를 위한 임상연구분석솔루션과 플랫폼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이사는 "GMP 인증 획득을 통해 임상연구의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임상연구지원 솔루션과 플랫폼 구축의 신뢰도를 한 차원 높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머니(Safe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